블록체인 유언장

2018. 2. 27. 05:59 사회/블록체인

흔히 블록체인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공학계에서는 암호화폐가 옳은 표현이라고 함)들이 떠오르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실 블록체인은 어떤 알고리즘 등을 암호화 기술로 안전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JTBC뉴스룸에서 진행한 토론에서도 블록체인을 여러 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말도 있었습니다.

2018년 2월 23일 케이벨류, 케이팝코인, 스토리코인 등 8종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는 (주)가브린트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유언장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가브린트 측은 블록체인 기술을 유언장 서비스에 활용함으로써 본인에 의해서 완벽하게 관리되면서 타인에 의한 변조로부터 완벽하게 방어되며,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고, 분실 등의 위험이 없기 때문에 블록체인 기술과 어울리는 최적의 서비스 영역이라고 말했습니다.


가브린트는 블록체인 유언장 플렛폼을 통해 구체적으로 손쉽게 자신의 유언장을 공개 또는 비공개로 작성할 수 있으며 가브린트가 무료로 제공하는 법률 자문 및 법정에서 인정받는 과정 일체의 법률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유언장에 대한 대중의 보편적인 인식 개선을 함께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가브린트라는 회산느 게임, 증강현실, 가상현실, 핀테크 등의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블록체인 유언장이 실현이 된다면 앞으로 드라마에서 유언장을 고치려고 변호사와 짜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블록체인을 건드리지 않고, 유언장을 고칠지, 유언장 작성자의 권한을 어떻게 얻는지 등에 대한 내용으로 드라마가 바뀔 것 같습니다.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