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워즈 결제없이 가입하기 - 돈 없어도 가입됩니다 그냥 구경해 봅시다

2018. 5. 29. 00:30 기타/티스토리

혹시 애드센스 CPC단가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애드센스 광고주처럼 애드워즈에 가입해서 단가를 알아보려고 하지 않으셨나요?


또는 진짜 광고주이신데 가입비도 아닌데 처음부터 달러로나 원화로나 결제하라고 해서 당황하지 않으셨나요?


저는 사실 그거 보고 많이 당황했습니다. 인터넷 찾아보면 다른 사람들은 모두 애드워즈 가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데 왜 나보고는 돈내라고 하는지 참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제 없이 애드워즈에 가입하는 방법! 돈 안내고 애드워즈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1. 애드워즈 가입을 하려고 보면 첫 화면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우선 내 예산에 KR이라고 되어 있는 것은 나중에 지불해야 한다면 돈을 원화로 내는 것을 말합니다.



2. 광고만들기 부분은 광고를 개제하실 분은 뜻하신 바대로 광고를 만드시겠지만 저와 같이 애드워즈의 내부를 구경하고 싶은 분은 광고 아무렇게나 만드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3. 여기서부터가 하이라이트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래의화면들과 같은 부분에서 막히셨을 것 같습니다. 바로 애드워즈에 광고에 대해 얼마나 지급을 할지 하는 부분입니니다. 



4. 결제옵션에 보시면 결제 최소금액이 만 육천원이라고 되어있습니다. 말 그대로 돈을 만 육천원내고 시작하라는 것 같이 느껴집니다. 지금부터 이 부분을 피해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5. 저 수동 결제 부분을 클릭하셔서 자동 결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수동 결제는 광고 클릭에 대한 금액을 선불로 결제하는 것으로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선불로 결제 된 금액에서 그만큼 까는 것인데 자동결제는 클릭이 발생 할 때마다 그 금액을 누적시켜서 청구 기준액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금액이 카드로 청구되는 방법입니다.


카드는 VISA, Master Card 등이 됩니다. 한도가 좀 있는 카드를 사용하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이유는 광고를 개제하지 않을 테니 클릭이 당연히 발생하지 않을 것이고, 결국 결제가 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카드 번호와 기타 정보를 입력하시면 가입이 승인되실 것입니다. 그러면 애드워즈로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것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가입하자마자 저에게 다음과 같은 문자가 왔습니다.


네, 구글에서 제 카드로 결제를 진행해서 해외에서 1000원을 결제 한 것입니다. 그 밑에 해외에서 원화를 결제하면 가맹점 추가 수수료가 붙을 수 있기 때문에 현지 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좋다는 말까지 붙었네요....


만 육천원은 안썼지만 천원이 결제 되었네요.... 새벽에 뒷통수를 맞은 기분이네요......





하지만 15분이 지난 후 다음과 같은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결제된 1000원이 취소 되었다는 문자입니다. 처음부터 결제 하지 않았으면 좋았을 것을 이렇게 구글이 반겨주네요.


결제 되었다가 취소된 이유는 알 수 없으나 제 추측은 해당 카드가 진짜인지 아닌지는 마스터카드나 비자카드로 확인을 할 수 있지만 결제가 가능한 카드인지는 결제를 해 보면 알 수 있고, 결제가 되면 취소하면 되기 때문에 이렇게 한 것으로 판단되어 집니다.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