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Hid 규격 터치 스크린 설치하기 Hid touch screen driver install(windows10)

2021. 4. 13. 16:12 IT/윈도우

필자는 소니의 바이오프로13을 서브로 사용중이다.... 가끔 컴퓨터에 설치된 각종 드라이버들을 업데이트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잘 되던 터치 스크린이 먹통이 되거나 분명 터치스크린으로 화면을 위 아래로 스크롤도 하고, 터치스크린으로 화면을 확대를 했는데 단순히 터치스크린으로 터치만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하... 진짜 딥빡이 다시 온다....

 

결론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다. 장치관리자에서 휴먼 인터페이스 영역에 있는 HID 규격 터치 스크린이라는 것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다수의 윈도우10이 설치된 터치스크린이 되는 노트북이나 테블릿 등에서 "HID 규격 터치 스크린"이 없어지면 터치스크린이 완전하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

 

이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면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야 하거나 복원시점이 있으면 복원시점으로 복원을 해야하는 등 굉장히 귀찮은 문제가 발생한다... 필자의 서브 노트북 svp13213cks 모델은 복원모드로 복원을 하면 윈도우 8.1이 된다... HID 규격 터치 스크린이 없어지면 노트북의 자료를 옮기고 윈도우 8.1로 복원해서 다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굉장히 시간을 많이 잡아 먹는다..... 사실 이 작업을 한 두번 한 것이 아니라 진짜 화나서 몇 일 밤 샐 각오하고 해결책을 검색해보았지만 여전히 없었고... 설마 했던 작업을 하니까 해결이 되었다....

 

터치 스크린 노트북, 테블릿 사용시 주의 할 점 (문제의 원인)

1. 터치스크린 노트북이나 테블릿을 업데이트 할 때

터치스크린 노트북과 테블릿의 경우 디스플레이를 업데이트 할 때 마우스나 키보드 선을 뽑고 디스플레이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한다.

 

노트북의 경우 노트북 키보드와 터치패드 말고 USB로 마우스를 연결했거나 마우스 동글 등을 제거 한 후 디스플레이를 업데이트 해야 한다. 테블릿도 마찬가지다. USB로 마우스 또는 키보드를 연결한 상태에서 터치스크린 노트북이나 테블릿의 디스플레이 업데이트를 하거나 디스플레이 관련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터치 스크린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간혹 발생한다. 필자의 소니 노트북은 디스플레이 업데이트 할 때 마우스(무선마우스의 경우 동글)를 연결해 놓으면 어김없이 터치스크린으로 화면 확대나 화면 스크롤이 안되었다.

 

2. driver booster 등 각종 드라이버 업데이트 프로그램 사용을 주의하자

driver booster 등 드라이버 업데이트 프로그램은 우리에게 유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 등으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할 때 터치 스크린이 있는 디바이스에서 터치스크린으로 확대나 스크롤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바로 HID 규격 터치스크린이 장치관리자에서 없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HID 규격 터치 스크린 다운로드 & 설치하기

인터넷 검색하면 HID 규격 터치 스크린 설치하는 여러 방법들이 나온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HID 규격 터치 스크린 설치가 아닌데도 제목을 그렇게 해놓는 경우가 다수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는데 하다보면 그 것이 바이러스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때도 있다.

 

필자는 driver booster를 사용해서 여러 드라이버들을 업데이트 하고 나니 장치관리자의 휴먼 인터페이스에서 HID 규격 터치 스크린이 없어졌고 터치스크린으로 화면 스크롤이 안되었다.

 

HID 규격 터치 스크린 다운로드(Download)

다운로드 없이 HID 규격 터치 스크린 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다.

 

자! "HID 규격 터치 스크린"을 다시 보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으니 잘 보기 바란다. 도저히 모르겠으면 댓글 남기시면 확인하고 최대한 빨리 답변하겠다.

 

1.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자! (장치관리자 들어가는 방법은 윈도우키 + X 를 누르면 팝업이 뜨는데 거기에 장치관리자가 있다.)  윈도우 키는 일반적으로 키보드의 윈도우 로고모양으로 보통 ctrl키와 alt키 사이에 있다.

 

2. 다시 한 번 HID 규격 터치 스크린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없다면 장치관리자에 있는 마우스 및 기타포인팅 장치에 들어가보자

 

필자의 경우 마우스 및 기타포인팅 장치에 USB 규격 터치스크린이라는 것이 있었다. 그리고 galaxy 터치 스크린이라는 것도 있었다. 마우스 및 기타포인팅 장치에 그런 것이 없으면 다른 것들도 눌러보자 무슨 터치스크린 이라는 것이 있으면 그것을 아래의 3번과 같이 디바이스 제거를 하면 된다.

 

3. 노트북 및 테블릿에 꽂은 마우스 USB, 마우스 동글을 뽑고 이 USB 규격 터치스크린과 galaxy 터치스크린을 마우스 우클릭 디바이스 제거 → 이 장치의 드라이브 소프트웨어를 제거합니다 클릭 → 제거

 

장치 관리자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 →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 클릭 → 다시 마우스 및 기타포인팅 장치에 들어가서  USB 규격 터치스크린과 galaxy 터치 스크린이 있는지 확인하자 다시 살아나있을 수도있다.

 

필자는 두 번 제거 하니까 완전히 제거 되었다.

반응형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에 들어갔는데 USB 규격 터치스크린, galaxy 터치 스크린 등의  터치 스크린 드라이브는 없는데 HID 규격 터치 스크린이 보이지 않는다면 우선 노트북 또는 테블릿을 끄자. 그리고 마우스, 키보드 등의 연결을 모두 끊고 다시 켜보라. )

 

4. 휴먼 인터페이스에 들어가보자. 필자는 휴먼 인터페이스에 들어가니 HID 규격 터치 스크린이 생긴 것을 보았고 바로 터치스크린으로 화면 스크롤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끼뻐서 이렇게 글을 썼다. 

 

이래도 안되면 노트북 또는 테블릿 제조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아보라 레노버와 삼성 LG HP 등은 터치스크린 관련된 설치 파일이 있을 것이다. 그것을 설치했는데도 안된다면 1번부터 다시 해보라.

 

참고로 소니는 그런거 없다. 윈도우 10 나오기 전에 사업 철수 했고, 소니 노트북이 주식회사 바이오로 바뀐 뒤에도 관련 내용은 한국 사이트에서는 못 찾는다. 그래서 소니꺼(필자의 서브 노트북)만 hid 규격 터치 스크린 관련한 설치 파일을 업로드 해 둔다.(물론 필자가 이거 잊어버릴 것 같아서 업로드한다.)

sony hid 규격 터치 스크린.cab
0.28MB

(압축풀고 dpinst.exe 실행할 것)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