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t.com 스웨덴 과학센터 트레픽 네이버 naver

2018. 2. 11. 02:29 사회/이슈

스웨덴의 저명한 과학센터 Navet에서 한국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의 사이트 Navet.com에 접속하는 트레픽 중 90% 이상이 한국 IP이었기 때문입니다. 현제 전 세게에서 Navet.com에 접속을 할 수 없는 국가는 대한민국 뿐입니다. 


Navet.com에서는 한국에서 접속을 하지 못하게 막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된 배경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일들이 발생한 것은 2014년 8월 이었습니다. Navet.com을 관리하던 한 웹 개발자가 미국의 소셜 뉴스 사이트 레딧(Reddit)에 글을 올리면서 부터였습니다.



바로 이런 글이 올라왔는데요. 위 글을 요약하면 'navet 과학센터 홈페이지 트래픽의 90%가 한국에서 오는데 왜 이러는지 알려주세요. 혹시 navet이 한국어 단어의 잘못된 철자입니까?"이런 내용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트래픽이 몰려 한 번 서버가 다운이 되었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이들은 트래픽이 100정도만 들어올 수 있게 서버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갑자기 1000이라는 트레픽이 몰려서 다운이 된 것입니다.


이렇게 된 이유가 바로 네이버 때문입니다. 한글 키보드에 보면 R과 T가 붙어있습니다. 그렇기에 naver를 입력할 때 철자를 잘 못 입력해서 R이아닌 T를 입력해 navet로 입력이 되었고, naver.com이 아닌 navet.com으로 접속이 된 것이었습니다.

해당 글은 지금 이렇게 삭제되고 댓글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navet.com은 다음의 사이트입니다.




지금은 주소창에 navet.com이라고 치면 자동으로 네이버로 연결이 됩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차원에서 조치를 취한 것은 없고, navet 사이트에서 조치를 취한 것 같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navet.com이라는 도메인을 산 것 아니냐는 말이 돌았는데요. navet.com이라는 도메인을 샀느냐의 질문에 네이버 관계자는 그런 일이 없다고 합니다. 사실 외국에서는 navet.com을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스웨덴의 사이트에 접속이 됩니다. 


아무래도 navet.com 측에서 한국에서 접속을 하면 네이버로 이동하게 끔 포워딩을 했을 것 같습니다. 



교류와 직류 차이 AC DC

생강의 효능 & 부작용 총정리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 - f.lux

윈도우 숨겨져 있는 파일 폴더 보는 방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