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8, 8.1 10 윈도우 10 최대절전모드 활성화하기 최대절전모드란 최대절전모드 장단점

2018. 3. 23. 00:00 IT/윈도우

최대절전모드라는 말과 절전모드의 차이를 쉽게 설명해드리면 절전모드는 전력이 적지만 소모 되고, 전력이 차단되면 앞서 작업하던 내용들은 사라집니다. 하지만 최대절전모드는 전력이 차단되어도 작업하던 내용이 사라지지 않고, 전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최대절전모드 활성화 최대절전모드란


최대절전모드를 컴퓨터 끄기에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8, 8.1,10에서 최대절전모드를 사용하려면 우선 활성화를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다음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윈키 + X를 눌러 왼쪽 하단에 뜬 것에서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하드웨어 및 소리 또는 전원옵션에 들어갑니다.

3. 다음 그림에서 보시면 왼쪽 윗쪽에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이라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4. 전원 단추 정의 및 암호 보호 설정 밑쪽에 보시면 방패 모양으로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이 있는데 클릭합니다.

5. 그러면 아까는 아랫쪽에 있는 최대절전모드를 선택하는 것을 활성화 시키고 싶어도 활성화 시킬 수 없었는데 지금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변경내용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최대절전모드의 장점은 앞선 글과 이번 글의 서두에서 충분히 말씀 드렸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최대 절전모드를 자주 사용하시면 최대절전모드와 관련된 내용들이나 찌꺼기가 쌓여 컴퓨터가 느려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최대절전모드를 하고 나서 컴퓨터를 끄지 않고 또 최대절전모드를 사용하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컴퓨터가 해당 데이터들을 다 지워서 컴퓨터를 단순히 껐다 켜는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윈 XP 시절에 최대절전모드를 사용했었는데요. 최대절전모드 후 램을 뺐다 꽂으면 간혹 최대절점 모드 기능이 사용되지 않고, 단순히 컴퓨터를 껏다 켜는 것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너무 많은 프로그램들을 켜둔채 최대절전모드를 사용하면 최대절전모드가 실행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