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할인받기, 싸게 타기!! - 청소년, 임산부, 다자녀 등

2018. 12. 6. 00:30 생활정보/여행 팁



KTX를 타고 어디 가려고 하는데 KTX 티켓은 비싸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KTX 할인받기!!




KTX를 할인 받고 타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청춘(만 25~ 만 33세), 청소년(만 24세 이하), 다자녀, 임산부인 경우 등에 한해 할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춘 할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행 팁] - KTX 힘내라청춘 할인받기



힘내라 청춘만 별도로 글을 쓰고 다른 할인 프로그램들을 한꺼번에 쓰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제가 청소년이 아니고 다자녀도 아니고 남자라 임산부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완전 미칠듯이 상세하지는 않아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청소년 드림 할인입니다.

황당하실 수도 있지만 청소년드림의 경우 인증받고, 티켓을 사는 방법은 힘내라청춘과 동일합니다. 


[여행 팁] - KTX 힘내라청춘 할인받기





마이페이지에서 정보수정으로 가서 청소년 드림 동의하고, 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청소년 드림은 최대 30%까지 할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왜 힘내라 청춘은 최대 40%이고, 청소년 드림은 최대 30%까지 일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청소년의 기본 요금은 어른 요금보다 싸기 때문입니다. 할인율마저 같다면 코레일의 손실은 더 커지겠죠. 그래서 할인율이 쌉니다. 




혹시 성인인데 청소년 드림 할인을 받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그건 안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이런 할인 프로그램의 경우 실명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발권한 사람과 실제 탑승객의 이름이 다르면 안됩니다.


어떻게 간단한 동의만 하면 되는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청소년인지 성인인지는 회원가입 할 때 실명으로 등록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그런데 왜 청소년이 만 24세 이하일까요? 사실 민법상 청소년은 만 9 ~ 만 24세까지입니다. 청소년 기본법에 보면 그렇습니다. 그런데 청소년 보호법은 만 19세 미만입니다. 



맘편한 KTX

맘편한 KTX는 임산부인 코레일 회원에 한해 사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의 경우 임산부 증빙자료(신분증, 임신확인서 또는 진단서)를 지참하고 가까운 역에서 '상품 구입 인증'을 받아야합니다.

임산부이기 때문에 역까지 가는 것이 불편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리인이 대신 '인증'을 받을 수 있기 바라는 마음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네요.

그렇기 때문에 코레일로 전화를 하셔서 문의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자녀행복

다자녀행복은 다자녀 가정인 회원에 한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가정에서 한 명이 아니라 여러 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자녀 가정에 한 명만 속한 것도 아닌데다가 국가기관에서 야박하게 한 명만 혜택을 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다자녀 가정이 아니라 이렇게 밖에 말씀 못드리겠네요...

아래에 나온 것처럼 다자녀 가정의 경우 회원정보관리에서 가족정보를 등혹한 후 증빙자료를 가까운 역으로 가셔서 '상품 구입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기초생활 할인

기초생활 수급자라면 KTX를 싸게 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증빙자료가 있다면 가까운 역에서 '상품 구입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이 부분이 좀 그렇습니다. 하지만 증빙자료를 가지고 역에 가서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