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테블릿, 데스크탑 모니터만 끄기 - 매우간단(작업표시줄에 추가)

2019. 3. 11. 14:04 IT/윈도우

노트북, 테블릿, 데스크탑을 사용하면서 지금 모니터만 끄고 싶다고 생각하신 적 있으신가요? 다운로드를 하고 있거나 단순히 노래만 듣고 싶은데 노트북이나 테블릿은 모니터만 끌 수가 없잖아요! 데스크탑의 경우 보통 모니터를 끄는 버튼이 있기는 한데 데스크탑 모니터는 껐다가 바로 켜지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은 전원메뉴에 들어가서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기본이 15분인가 20분으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이 시간동안 모니터는 켜져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에 제가 알려드릴 것은 바로 내가 원하는 시간에 바로 모니터만 끌 수 있는 것입니다. 노트북, 테블릿PC, 데스크탑 모두 내가 원하는 시간에 모니터만 껏다가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키보드에서 아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바로 모니터가 켜지게 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아니라 윈도우에 있는 기능을 바로가기 형태로 만든 것과 작업표시줄에 추가가 가능하도록 응용프로그램 형태로 만든 것입니다.


이미 모니터만 끄는 방법에 대해 찾아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두 가지 불편한 점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찾다보면 분명히 바로가기 형태로 만들어서 바탕화면에 가서 모니터 끄기를 누르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작업표시줄에 모니터 끄기를 놓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트북, 테블릿, 데스크탑 모니터만 끄기

우선 기존의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새로 만들기]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여기서 입력해야 할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windir%\System32\scrnsave.scr /s

src 띄우고 /s입니다. 아래 txt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모니터끄기 바로가기 코드.txt


입력을 하셨다면 다음을 눌러줍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이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그러면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마침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나타납니다.


문제는 이 바로가기는 작업표시줄에 넣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만들어 놓은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이든지 어떤 폴더 안에 넣고 필요할 때마다 가서 바로가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어떤 작업을 하다가도 그 폴더를 열어야만 합니다.






이러한 불편을 없애기 위해 제가 만들어 놓은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작업표시줄에 추가가 가능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예전에 알았는데 그냥 파일 하나로 만들어 놓고 필요할 때마다 USB로 옮기다보니 만드는 방법은 까먹고 파일만 남아 있네요. 필요하실 때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이제 저도 USB에 넣어 다니지 않아도 되겠네요.



MonitorOff.exeMonitorOff.zip


둘 다 같은 파일입니다. exe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왼쪽의 압축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압축 파일은 압축 푸시고 exe파일을 컴퓨터 아무 폴더에 넣어두시고, 마우스로 드래그 하셔서 작업표시줄에 놓으시면 저처럼 쉽게 모니터만 끌 수 있습니다.

MonitorOff.exe



저는 작업표시줄 첫 번째에 모니터 끄는 파일을 놓았는데요. 간단 사용방법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프로그램은 키보드에 있는 시작버튼과 숫자를 누르면 됩니다. 저는 모니터끄기가 첫 번째있고, 세 번째에 크롬이 있으니까 [시작키(윈도우키) + 1]을 누르면 모니터 끄기, [시작키(윈도우키) + 3]을 누르면 크롬이 켜집니다.



▼▼▼관련 글▼▼▼

컴퓨터 시간 맞춰 자동종료 시키기

윈도우 단축키

크롬에서 탭을 저장하기


최대절전모드 활성화 최대절전모드란

윈도우 10 최대절전모드 활성화하기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