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승인 받기 광고 따기

2018. 3. 26. 00:00 기타/애드센스

티스토리와 같은 오픈소스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 애드센스에 가입하고, 승인 받아야 광고를 개제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애드센스에 가입하고 큰 어려움 없이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을 수 있었고, 불과 2017년까지만 하더라도 유투브를 통해 우회 승인을 받을 수 있었으나 유투브마저 2018년 1월 16일자로 애드센스 광고 개제 조건이 12개월 간 해당 채널 시청시간 4000시간, 구독자수 1000명을 조건으로 하고 있어서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받기가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본 필자는 2017년 11월 23일에 초대장 받기 댓글을 달고  26일에 초대장을 받아 티스토리에 가입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애드센스부터 가입했습니다.


어떤 분은 글 5개 쓰고, 애드센스 2차 승인이 떨어졌다고 하셨는데 저는 정확히 13개의 글을 쓰고, 승인이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2개 정도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비공개로 두었고, 11개 정도만 공개를 했었습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2차승인>

필자의 경우 티스토리 가입하고 글도 없는 상태에서 애드센스 광고 승인 요청을 했습니다. 물론 떨어지고 몇 일 뒤에 글 2개를 쓰고, 다음날 쓰고, 몇 일 뒤 지쳐서 안쓰다가 1주일 만에 한 개 쓰는 등 비정기적으로 글을 썼습니다.


물론 애드센스에서는 컨텐츠 불충분이라고 매번 매일이 왔었습니다.

애드센스는 구체적인 광고 승인 기준을 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에서 오는 메일과 많은 분들의 후기 등을 종합했을 때 저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습니다.


1. 최소 공백 빼고 3000자 글 여러 개가 있어야 한다.

2. 광고 승인은 IT 기업인 GOOGLE의 승인봇(인공지능)이 한다.

3. 구글봇이 이해할 수 있도록 표준어를 사용해야 한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가 생각한 것과 승인 후 느낀점을 종합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최소 공백 빼고 3000자 글 여러 개와 공백 빼고 5000자 글 여러 개가 있어야 한다.

2. 구글의 대표적인 인공지능인 구글 번역기로 한글에서 영어, 영어에서 한글로 바꿀 때 의미가 바뀌지 않아야 한다.

3. 구글 번역기는 표준어만 이해한다.

4. 예를 들어 아이폰을 만드는 회사인 애플사는 어떻다라는 글을 쓴다면 애플을 APPLE이라고 써야 구글 번역기는 사과라고 오번역 하지 않는다.

5. 애드센스 광고 승인은 점점 어려워질 것이다.

6. 구글 번역기는 문장이 길어질 수록 오번역 확률이 높아진다.

7. 구글 번역기에 ,.! 등의 문장부호를 적절히 섞어주지 않으면 올바른 번역이 되지 않는다.

8. 이중적인 의미를 가진 말을 쓰면 번역기 오번역 확률이 높아진다.

9. 문장의 끝맺음은 다로 끝낸다.

10. 국어시간에 배운 문단은 무조건 하나로 통일한다.

11. 어떤 식품의 효능에 대해 쓸 때 1. 2. 3. 의 숫자를 쓰는 것이 아니라 첫 번째로 두 번째로 세 번째로 라고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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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그림은 넣지 않는다.

13. 이렇게 글을 쓴다 해도 애드센스 승인이 될지 안 될지는 구글봇과 애드센스 관계자만 안다.


애드센스 컨텐츠 불충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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