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 윈도우 8.1, 윈도우 10에서 gpedit.msc(로컬그룹정책편집기)사용하기 설치하기

2018. 3. 16. 00:30 IT/윈도우

컴퓨터에 무언가 문제가 생긴 것 같아서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사용하려고 윈키 + R을 누르고 gpedit.msc를 입력했는데  'gpedit'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이렇게 문구가 뜨면 심히 당황스럽습니다.



이럴때는 두 가지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바이러스로 인해 gpedit.msc가 삭제 되었다.

두 번째, 무슨 이유인지 gpedit.msc가 컴퓨터에 처음부터 설치되지 않았다.


저는 윈도우 8.1을 사용합니다. 윈 10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했지만 윈 8.1이든 윈 10이든 제가 사용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사실은 윈 10으로 업데이트 하고 난 후 컴퓨터 설정 바꾸기가 너무 귀찮아서 업데이트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판단한 gpedit.msc가 없다는 문구가 뜨는 이유는 컴퓨터에 처음부터 설치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윈도우 7 때부터 프로패셔널 버전과 홈에디션 버전에서 서로 제어판 또는 컴퓨터 관리 부분에서 프로패셔널은 들어가지는데 홈에디션에서는 들어가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해서 컴퓨터를 포맷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알아보니 로컬그룹정책편집기는 프로패셔널에서 들어가지고 홈에디션에서는 설치 되어 있지 않는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꼭 들어가야 겠습니다!! thumbs.db를 지우기 위해서입니다.

thumbs.db과 관련 된 내용은 다음 편에 다루겠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gpedit.msc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사용하기 위해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gpedit.exe


1.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열어주세요. 다음과 같이 뜹니다.


2. 위의 그림에서 Next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install을 누릅니다.

3. 조금 기다리면 뭔가 창하나가 뜨고 혼자 알아서 뭐 하고 나면 다음과 같이 뜹니다. FInish를 누릅니다.


4. 윈키 + E를 누르고, C드라이브에서 Windows->SysWOW64 폴더에 들어가서 gpedit.msc를 복사합니다(크릭 후 Ctrl + C)

5. C드라이브의 Windows의 System32를 들어가서 붙여넣기 합니다(Ctrl + V)


붙여 넣은 것을 바로 여서도 되고 윈키 + R을 눌러 gpedit.msc를 입력해도 됩니다.

저는 영문으로 뜹니다. 한국어로 바꾸지 말고 저는 모르는 것은 찾아보면서 영어공부도 하렵니다.


윈도우 숨겨져 있는 파일 폴더 보는 방법

대용량 파일 전송 대용량 파일 보내는 법 - 샌드에니웨어(send anywhere)

랩어카운트 란 랩 종합자산관리 계좌 wrap account

p2p 투자 클라우드 펀딩 부동산 p2p 절세 1편 - p2p 금융이란

thumbs.db thumbs 파일이란

국화차 효능과 부작용




BIG